2022-03-31 00:00뉴스룸

노드락 그룹, ’슈퍼볼트 로드센싱 플렉스너트’ 출시

노드락 그룹의 슈퍼볼트 로드센싱 솔루션인 LST와 LSF Nord-Lock Group - Superbolt Load-sensing Soultion (LST & LSF)

혁신과 유연성이 만나다

볼트 체결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인 노드락 그룹(Nord-Lock Group)이 원격 체결력 모니터링 솔루션인 슈퍼볼트 로드센싱 플렉스너트(Superbolt Load-Sensing Flexnut)를 출시했다.

슈퍼볼트 로드센싱 플렉스너트(이하 슈퍼볼트LSF)는 노드락 그룹에서 개발한 인더스트리 4.0 솔루션 중 가장 처음 출시한 슈퍼볼트 로드센싱 텐셔너(Superbolt Load-sensing Tensioner: LST)에 이어 노드락 그룹의 로드센싱 포트폴리오 및 SMART제품군에 새롭게 추가된 제품으로, 차세대 혁신 기술과 놀라운 유연성을 결합했다.

슈퍼볼트 LSF에는 볼트의 축력 변화에 비례하는 텐셔너의 둘레 변화를 측정하고 분석하는 센서가 내장되어 있다. 이 센서로 체결력을 자동으로 측정하고 또 전송하므로 원활한 원격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또한 텐셔닝, 토크, 히팅 등 모든 유형의 체결 방법과 함께 사용할 수 있어 카운터너트가 필요한 모든 응용 분야에 적합하다.

슈퍼볼트 LSF는 언제, 어디서나 웹 인터페이스를 통해 원격으로 정확하고 지속적인 체결력 모니터링을 제공한다. 슈퍼볼트 로드센싱 기술을 사용하여 체결력이 사전 설정된 범위를 벗어나는 즉시, 알림을 받도록 임계값을 설정한 다음. 이 데이터를 활용하여 볼트 고장을 예측하고 유지보수 일정을 줄이며 가동 시간을 늘릴 수 있다.

슈퍼볼트 LSF의 특장점에는 ▲ ±5%의 우수한 정확도로 체결력을 측정 ▲ 나사산 응력 집중 감소 ▲ 간편한 조작 및 어려운 교육이 필요하지 않음 ▲ 로컬 또는 원격 모니터링 옵션 ▲견고하고 안정적인 IP67 등급 등이 있다.

추가적으로 슈퍼볼트 LSF는 설치 시, 실시간 체결력 확인 및 체결력의 원격 모니터링에 대한 요구 사항을 모두 충족하도록 개발, 테스트 및 검증되었다. 더욱이 파스너 또는 체결 모재의 어떠한 수정/준비 작업 없이 정확한 체결력 검증이 필요한 모든 체결부를 위한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정확하고 반복적으로 체결력 측정 가능하며, 기존 방식과 달리 볼트 변경이 필요 없다.

노드락코리아 금동진 대표는” 노드락 그룹의 슈퍼볼트 로드센싱 솔루션은 작업자가 현장에 있지 않아도 전세계 어디에서나 신뢰할 수 있는 체결력 데이터를 원격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특장점으로 시간 소모가 크고 전문 유지보수 비용이 많이 드는 해상 풍력 터빈 체결부에 적합하며, 또한 많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슈퍼볼트 로드센싱 솔루션은 유지보수의 패러다임을 바꿀 매우 혁신적인 솔루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노드락 그룹은 다음 세대의 체결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선 및 개발하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고 전했다.

슈퍼볼트 로드센싱 플렉스너트(LSF) – 스마트한 체결력 모니터링 (영상 자료)


소개 노드락 그룹 (NORD-LOCK GROUP)

노드락 그룹(Nord-Lock Group)은 볼팅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1982년에 설립되어 스웨덴에 본사를 두고 있다. 전 세계 25개의 지사와 6개의 생산공장, 6개의 기술연구소를 보유하고 있으며 약 6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노드락 그룹은 다양한 산업군에서 적용이 가능한 쐐기형 풀림 방지 와셔 노드락(Nord-Lock), 기계식 텐셔너 슈퍼볼트(Superbolt), 유압식 텐셔너 볼타이트(Boltight), 러그 마모 방지 영구적 솔루션 익스팬더 (Expander)를 포함한 고품질의 안전하고 혁신적인 볼트 체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노드락코리아는 노드락 그룹의 한국지사로 경기, 부산지역에 사무소를 운영 중이다. 노드락코리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www.nord-lock.com/k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하기

노드락코리아